풀빌라 뜻에 대해 알아볼까요? 여행을 갈때 호텔, 리조트, 펜션 어디를 선호하시나요? 아니면 꼭 수영을 해야 하나요?
글의 순서
이번에는 풀빌라 뜻과 간단한 상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풀빌라 뜻
빌라는 우리가 흔히 잠을 자는 집을 뜻하는데요. 풀빌라는 어떨까요?
“풀빌라”는 ‘Pool Villa’의 줄임말로, 주로 관광지나 휴양지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주로 연인, 가족 여행이나 소규모 그룹의 워크샵 등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만든 숙박시설 중에 하나죠.
풀빌라는 보통 개별적인 수영장을 갖추고 있는 독립적인 별장이나 숙소를 말합니다.
보통은 풀빌라의 풀이 수영장이기 때문에 개별적인 수영장을 제공되고 있습니다. 종종 피트니스 시설, 주방, 거실 등의 공간도 갖추고 있기는 하지만 없는 것이 일반적이죠.
휴가나 휴식을 취하는 동안 완전한 프라이버시와 편안함을 제공하는게 목적이고 특히 로맨틱한 여행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에 인기가 좋은 숙박형태중 하나입니다.
풀빌라 펜션 차이
보통 풀빌라와 펜션의 차이는 뭘까요?
풀빌라는 수영장이 딸린 휴양시설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보통은 주방 등이 없습니다. 요즘은 많은 풀빌라라고 하는 숙박업체들이 주방 등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펜션은 프랑스어죠. 주로 숙박과 식사를 해 먹을 수 있는 숙박시설이죠. 수영장이 없을 수도 있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펜션은 주목적이 놀러 가서 친목을 다지면서 같이 밥도 해 먹고 하는 목적이 있고, 이왕이면 수영장도 있으면 좋은 부분이지 없어도 목적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무리
요즘은 풀빌라와 펜션의 개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여행을 하시는 분들의 니즈가 많이 늘어나 펜션들도 수영장이 많이 있고, 수영장 있는 빌라에서도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이죠.
물론 호텔, 리조트도 모두 다 틀린 개념이지만, 좀더 개인적인 그리고 조용한곳을 원하는 분들이 풀빌라나 펜션등을 선호하시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