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준비물 어디까지 챙기시나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항상 고민이 되는 게 있습니다. 어떤 물건을 가져가야 할지, 빼 먹고 가는 게 없는지, 항상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 글에서는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의 순서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도 심지어는 1박 2일 국내 여행을 가도 꼭 가져가고 싶은 것도 있고 이게 필요한 게 있는가 하는 고민이 있으니 해외 여행 준비물은 더욱더 그럴 거로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
해외 여행 준비물 필수품
- 여권: 여권은 첫 번째로 가방에 넣어주세요.
- 여행 요건: 국가별 규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챙겨야 합니다.
- 여행자 보험: 뜻밖의 상황에 대비해 미리 가입해두는걸 추천드립니다.
- 운전 면허증: 여행지에서 렌터카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필요합니다.
- 렌터카 확인서: 렌터카를 예약했다면 꼭 출력해서 가지고 가세요. 말이 안통해도 보여주면 해결됩니다.
- 일정표: 보통은 캘린더에 입력하시지만 그래도 MBTI 유형 상 꼭 계획하고 출력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 현금과 신용카드: 환전은 공항에서도 할수 있지만, 신용카드는 꼭 사용하는 카드와 비상용카드 2개는 있어야 안전합니다.
- 비상 시 연락처 목록: 보통은 비행기가 도착하고 로밍이 시작되면 대사관등에서 연락처가 오지만, 그래도 필수 연락처가 있으면 좋습니다.
- 여행 서류의 사본: 요즘은 어플로 많이 해결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호텔 체크인 등 서류가 필요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 휴대폰 로밍서비스 : 통신사 로밍서비스를 받을지, 아니면 LTE 라우터, esim 같은 서비스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옷
- 해변으로 간다면 : 그럼 당연히 가방안에는 반팔, 반바지가 있을거에요. 하지만 바캉스룩이라고 해야델가요? 여행가서 입을 특별한 옷도 넣어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수영복: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려면 필수품 입니다.
- 도시로 간다면 : 간혹 방문하고자 하는 식당 또는 유적같은 곳을 가실때 드레스코드가 있습니다. 반바지가 안된다는 곳도, 슬리퍼가 안된다는 곳도, 방문하시는 곳에 따라 정장, 운동화, 긴바지가 필요하시면 챙기셔야 합니다.
비상약
- 해열제 : 아이가 있다면 당연히 가져가시겠지만, 아니더라도 타이레놀 또는 부루펜 계열의 약을 가지고 가세요. 물론 현지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 복통약 : 해외에 가면 물갈이라고 하죠, 배가 아픈 경우가 많으니 소화제, 설사약 등을 꼭 챙겨가세요.
- 밴드 : 방수밴드로 챙겨가세요.
- 모기약 : 동남아 등을 가면 모기가 많이 있습니다. 바르는 모기약과 뿌리는 기피제 모두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휴대용 모기 매트를 가져가셔도 됩니다.
- 근육이완제 : 저는 다른 곳에서 잠을 자고 나면 몸이 찌뿌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리한 여행 일정으로 몸이 말을 듣지 않을 때 좋습니다.
세면도구
- 샴푸와 바디워시: 보통 숙소가 호텔이면 비치되어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되지만, 그래도 필요하시면 챙겨가세요.
- 트리트먼트 : 필요하다면 챙겨가세요.
- 치약과 칫솔: 호텔에 비치되어 있지만, 저는 치솔은 꼭 챙겨가고 치약은 호텔이 있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 스킨케어 제품: 여성이라면 제일먼저 챙기겠지만, 남성이라도 꼭 챙겨가세요.
- 썬크림 : 어느 지역을 가시더라고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 헤어 드라이어: 다이슨 헤어랩을 사용하신다면 챙겨가시면 좋죠, 하지만 전압 등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장 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기기
- 충전 용품 : 휴대폰, 태블릿, 보조 배터리 모두 충전을 해야 사용가능하니 필수입니다.
- 보조 배터리: 아침에 나가서 하루종일 여행을 하다보면 꼭 필요합니다.
- 여행용 어댑터: 우리나라와 다른 코드를 쓰는 나라가 많아 필수품입니다.
생활용품
- 지퍼락 : 종류별로 챙겨서 갑니다. 비닐봉지가 하지 못하는 역할을 합니다.
- 종이컵 : 호텔에 있는 컵을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꼭 챙겨갑니다. 해외에서 구매하려고 해도 못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젓가락 : 젓가락도 같이 챙겨갑니다. 갈때 라면들 가져가시자나요?
- 비닐봉지 : 다 입은 옷, 젖은 옷, 갑자기 아이들이 토를 하는 경우 등 유용하게 쓰입니다.
- 과도 : 동남아에 가시면 과일 먹을 일이 많아요, 꼭 위탁수화물에 넣으셔야 합니다.
기타
- 카메라 : 요즘은 휴대폰 많이 사용하시지만, 저는 꼭 카메라를 챙깁니다. 컴퓨터에서 보면 좀 많이 틀려서요.
- 고프로 : 물놀이 할때 좋습니다. 하지만 방수팩에 핸드폰 쓰셔도 좋습니다.
- 방수팩 : 물놀이 계획이 있으시면
- 목 베개, 수면 안대 : 비행기에서 정말 꿀템입니다.
마무리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를 미숙하지만, 여행자들을 위해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부분이 틀리겠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행은 항상 미지의 모험이기에 경험을 만들기 위해 준비와 계획이 중요합니다.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 리스트가 기본 준비를 돕는 좋은 가이드라인이 되길 바랍니다. 여행을 즐기고 안전하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