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틴 조선 부산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해운대 앞에 있는 웨스틴 조선 부산 호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메리어트 계열의 5성급 호텔입니다. 해운대에 가면 누구나 한 번쯤 찾아가는 해운대에 붙어있는 웨스틴 조선 부산 후기와 조식 할인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웨스틴 조선 부산 후기
1975년 3년에 걸쳐 1978년에 개관한 호텔이지만 몇 번을 리모델링하여 중후한 느낌의 깨끗한 호텔입니다.
부산 웨스틴 호텔은 부산의 유명한 해운대 동백섬과 해수욕장 사이에 있습니다. 5성급 호텔이고, 디럭스 파크부터 비치, 그리고 이그제큐티브에서 스위트까지 여러 가지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호텔입니다. 이그제큐티브부터는 메리어트 멤버십이 없이도 라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차장은 무료이지만 옛날에 지어진 주차장이라 주차장 들어가는 게 조금 힘든 구조입니다.
웨스틴 조선 부산 부대시설
실내 수영장이 있고, 까밀리아, 라운지 등 식당이 있습니다. 피트니스 등도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은 리모델링이 완료되어 깨끗합니다.
지하 1층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 있고, 슬라이드는 없습니다. 레인 수영장이고 길이는 약 15m, 수심은 1.2m에서 1.5m 3개 레인이 있습니다.
1개는 연습 레인이고 나머지 2개에서 놀 수 있습니다. 입구 쪽에 수심 0.5m 둥근 수영장도 있습니다.
구명조끼, 킥 판, 타월 등 모두 있고 튜브는 사용할 수 없지만, 튜브 바람 넣는 게 있으니, 해변에 가실 분들은 여기서 바람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5월 말까지 로비 구역 공사 리모델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웨스틴 조선 부산 조식 뷔페 할인 받기
메리어트 플래티넘 이상이면 조식이 무료입니다. 물론 플래티넘이 아닐 경우 할인 카드를 이용해 조식을 즐길수 있습니다.
조식 가격은 성인 1명이 55,000원이고 12세 미만 아이들 2명은 무료입니다. 총 110,000원 중 신한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60,000원에 먹을수 있습니다. 성인 혼자라면 5천 원만 지불하면 드실 수 있습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와 비교하자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최상급 조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방문 당시 여름이 아니라 아쉬웠던 곳입니다. 호텔을 나가면 바로 앞에 해운대 해변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과 놀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던 곳입니다. 객실은 디럭스룸이라 크지는 않았지만, 아이들 2명과 함께 지내도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전체적인 서비스는 좋았지만, 노후화된 부분과 주차하기 어려운 점이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조식도 부산에 아침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 생각보다 아쉬웠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부산에 다시 간다면 1순위 호텔로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