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7모바일 단점 그리고 셀프개통에 대한 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자주 가기 때문에 T전화를 이용하면 정말 편하기때문에 SKT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알뜰폰 만한게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SK7모바일 단점 그리고 셀프개통은 편한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SK7모바일 단점
- 요금제 부족
- 멤버십 혜택
- 고객센터 불편함
- 휴대폰 보험이 없다
- 긴급구조위치 서비스가 없다
일단 단점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알뜰폰의 최대 장점은 뭘까요?
같은 통신사 망을 쓰면서 저렴한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단점이 있어? 최고 아닌가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사용하던 것이 사용 못하게 되면 불편함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3사에서 제공해 주는 물론 돈을 받고 제공한 부분이지만 그런 부분이 나중에 아쉬울 수 있으니깐요.
요금제 부족
상대적인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렴한 요금제가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에 비해 종류도 적고, 최저 가격도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멤버십 혜택
당연히 알뜰폰 쓰면서 무슨 멤버십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리브엠 같은 경우 약간의 멤버십 혜택이 있습니다. 같은 알뜰폰이지만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고객센터 불편함
다른 알뜰폰과 같이 유선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상담받는 부분이 아쉽죠. 앞으로 모든 기업이 이렇게 상담하겠지만 말입니다.
휴대폰 보험이 없다
물론 저는 통신사 휴대전화 보험에 가입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가족의 휴대전화가 모두 애플 제품이고 애플케어를 가입해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신사 보험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알뜰폰은 제공이 안 되고 있어 아쉬울 수 있습니다.
긴급구조위치 서비스가 없다
알뜰폰 사용자가 많이 지면서 나온 문제인데, 긴급구조 위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경쟁사인 KTM같은 경우 제공되고 있습니다.
SK7모바일 셀프개통
그럼, SK7모바일 셀프개통은 쉬울까요? 필요한 유심 같은 경우 쿠팡 같은 곳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끔 무료로 뿌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esim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심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른 알뜰폰에 비해 셀프개통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야기 모바일, 프리티 모바일, 리브엠을 모두 스스로 셀프개통으로 개통해 봤지만 비슷합니다.
- 유심 구매 그리고 신청서 작성
- 그리고 셀프개통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조회하고 개통하시면 됩니다.
- 그 이후 개통이 완료되면 휴대전화에 유심 꼽고 전원을 껐다가 켜시면 됩니다.
하지만 미성년자, 외국인, 법인은 셀프개통이 안 됩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셀프개통을 진행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모든 알뜰폰이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알뜰폰이 아닌 3사를 쓰셔도 단점은 있습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듯, 각자의 취향에 맞게 요금제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단점 이외에도 SKT 망을 이용할 수 있고, 이벤트 등으로 저렴한 요금에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 카드 등을 활용하면 더욱더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