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환전 어디서? 수수료를 싸게 할수 있는 방법 2가지

엔화 환전 어디서 해야 할지 고민인가요? 이 글에서는 엔화 지폐 종류와 엔화 환전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엔저”라는 표현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본 여행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엔화환전어디서

여행을 가기 전에 해야 할 일 중 하나는 환전이죠.

엔화 환전 어디서 저렴하고 엔화 환전 우대받아 수수료를 싸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엔화 환율

엔화 환전 어디서

엔화는 일본의 공식 화폐 단위로 사용됩니다.

예전에는 1엔이면 우리나라 돈으로 천 원이라고 계산했던 기억이 나지만 지금은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검색하실 때 907.92로 검색이 되지만, 우리가 현금으로 바꿀 때는 은행별로 시간별로 환율도 다르고 우대율도 틀립니다.

90% 우대를 받을 때는 909.51원에 환전이 되고, 80% 우대를 받을 때는 911.10원에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참 이상하죠, 얼마 안 되는 우대율에 우리가 이렇게 목매는 이유가 뭘까요?

엔화 지폐 종류

일본에서는 지폐 단위가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천원, 오천 원, 만원, 오만 원권이 있지만, 일본은 천 엔, 2천 엔, 5천 엔, 만 엔의 4가지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는 지폐만을 환전해 주기 때문에 여행 시 사용할 지폐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또한, 동전도 일본에서는 많이 사용됩니다.

1엔, 5엔, 10엔, 50엔, 100엔, 500엔 동전이 있습니다.

동전은 적은 금액의 거스름돈이나 자판기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엔화 환전 꼭 해야 하나?

일본 같은 경우 현금 사용의 비중이 높습니다.

물론 카드 사용이 되지만, 유후인 또는 당일 투어 같은 경우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환전은 꼭 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드가 잘돼있기 때문에 카드 사용을 하실 생각이라면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해 가시는 방법도 추천해 드립니다.

엔화 환전 어디서

엔화 환전은 여행 전 국내에서 또는 여행 중 해외에서도 가능합니다.

먼저 여행 전 국내에서 하는 우대 많이 받으면서 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엔화 환전은 보통 여행을 가기 전에 은행을 통해서 하시는 편입니다.

각 은행별로 우대율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우대율이 좋은 방법으로는 트래블로그 카드, 신한 쏠편한 환전 등이 있습니다.

신한 쏠편한 환전 90% 엔화 환전 우대

신한 쏠편한 환전은 신한은행 계좌가 있으면 90%의 환율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엔화 이외에 USD, EUR도 90%까지 환전 우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24시간 아무 때나 환전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고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신한 쏠편한 엔화 환전

최소 14,000엔부터 가능하고 1일 최대 100만 원까지 환전이 되기 때문에 장기간 여행이나 대가족이 이동하는 여행에서는 여러 번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전 후 신한은행 전 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하고, 현금카드나 출금 카드가 있다면 USD, JPY의 경우 환전 전용 외화 ATM에서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나 트래블로그 카드 100% 우대

하나 트래블로그 카드 같은 경우는 하나 머니 외화통장으로 환전하는 형식입니다.

이것도 하나은행 계좌가 있어야 하고, 미리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 카드는 18개국 통화 환전 시 환율 100% 우대,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면제, ATM 인출 수수료 면제의 기능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인출이 안 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카드 사용을 하거나, 여행 도중 인출을 해서 쓰면 됩니다.

어느 정도 환전을 해가고 경비가 모자랄 경우 추가로 사용하기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인출 같은 경우 마스터카드 마크가 있는 ATM에서 가능합니다.

정말 많은 곳에서 편하게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외 은행별 수수료

그래도 사용하는 은행에서 환전하는 방법이 최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뱅크를 이용할 경우에도 90% 환율 우대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은행별 우대 수수료입니다.

  • 엔화 환전 90% 우대 : 농협(올원뱅크 이용), 신한(쏠편한 이용), 기업, 부산, 제주, 경남
  • 엔화 환전 80% 우대 : 농협, SC제일, 하나, 국민, 시티, 수협, 대구, 전북, 우리(우리 WON뱅크 환전)
  • 70% 우대 : 산업

여행 중 해외에서

혹시 모르고 우리나라 돈을 가지고 가셨다고 해도, 해외에서 환전이 가능합니다.

  • 공항 – 해외에서는 환율 우대는 좋지 않지만 도착 후 바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 시내 환전소 – 시내에 환전소를 찾으셔서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여기가 그나마 저렴합니다.
  • 호텔 – 정말 급하시면 호텔에서 환전하셔도 됩니다. 나름 괜찮은 환율을 주는 호텔도 있고 하니 체크인하실 때 물어보시면 됩니다.
  • 은행 – 여행 가셨는데 은행까지 가서 환전할 분은 없으실 거 같지만, 가능은 합니다. 서류가 복잡하니 가시기 전에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엔화 환전 시 주의사항

환전 시에는 은행이나 공인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길거리에서 환전을 제안하는 사람들에게 의심을 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환전할 때는 반드시 환전 영수증을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환전한 금액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환전 영수증은 자기 돈에 대한 증거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일본과 같이 현금을 보관할 때는 안전을 고려하여 지갑이나 파우치와 같은 보관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 금액의 현금은 가능한 분산 해서 보관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사회적인 상황에서 지갑을 공개적으로 꺼내는 것은 주의해야 하며, 주위의 사람들에게 현금을 노출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환전과 관련된 모든 절차에서 신중함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 재산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엔화 환전 싸게

엔화 환전 싸게 받기 마무리

여행을 가기 전에 항상 준비하는 것 중의 하나가 현지 통화를 환전하는 일입니다.

번거롭지만 꼭 필요한 일이고, 우대를 많이 받으면 여행이 더욱더 즐거워지기 마련입니다.

은행별로 수수료가 다르고 방법도 틀리지만, 너무 싸게 받으려고 시간을 쓰는 것보다 즐겁게 여행을 준비하는 게 더 좋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많은 현금을 가지고 해외에 나가시면 안 되는 거 잊으시면 안 됩니다.

환전과 현지 인출 그리고 카드 사용을 적당한 비율로 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모두 즐겁게 여행하세요!

추천하는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