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지인들이 정말 많이 가는 쿠알라룸푸르 맛집을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메뉴는 나시르막입니다. 비가 오는 날 그랩을 타고 다녀왔습니다. 점심시간이 아니었지만, 대기가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지만, 순환이 정말 빨라서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글의 순서
나시르막 이란?
나시르막은 코코넛 밀크, 판단 잎을 넣고 지은 쌀밥에 볶은 멸치, 삶은 달걀, 볶은 땅콩, 오이, 삼발 소스 등을 섞어 먹는 말레이시아 음식입니다.
지금은 닭튀김이 같이 올라가 있는 음식이지만 닭튀김은 중국계 싱가포르인이 만든 나시르막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백반 같은 느낌입니다. 밥에 반찬을 한 접시에 먹는 느낌입니다.
먹는 방식은 비벼 먹거나 밥이랑 반찬을 따로 먹는 방식이 있지만, 현지인들은 따로 먹는 모습이 더 많으니 참고하세요.
쿠알라룸푸르 맛집 : 빌리지 파크 레스토랑
- 주소 : 5, Jalan SS 21/37, Damansara Utama, 47400 Petaling Jaya, Selangor, 말레이시아
Village Park Restaurant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입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식당입니다.
조호르바루에서 맛본 나시르막에 관심이 생겨 찾아서 가봤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고, 아이들은 약간 매워서 먹기 힘들지만, 닭튀김이랑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식당이라 가격은 비싸지 않습니다. 나시르막을 보통 12RM이면 먹을 수 있으니 3천 원 중반에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Ayam이 들어간 음식이 닭튀김이 나시르막입니다. 저는 나시르막과 카약 토스트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거의 바로 나오는 시스템인데 한참 나오지 않아서 왜 안 주느냐고 했던 게 기억납니다.
간단하게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나시르막 맛집 마무리
나시르막을 처음 먹었을 때는 닭튀김이 프라이드치킨 같은 느낌이었는데, 여기는 좀 틀린 느낌입니다.
하지만 매우 바삭한 느낌이라 누구나 좋아할 거 같습니다.
현지식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해 드리지만, 현지인들이 많이 오고 깨끗하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